피부에 좋은 과일, 딸기 효능

보통 음식들은 호불호가 나뉘기는 하지만 딸기 같은 경우는 호불호가 크게 나뉘지 않은것 같습니다. 새콤달콤한 맛과 특유의 향이 모든 이들이 싫어하지 않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딸기를 먹으면 피부에 좋은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셨나요? 모르셨다면 오늘 딸기에 대해서 한번 알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피부에 좋은 딸기.jpg

딸기 소개

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로 딸기는 초봄인 5월~6월 사이에 꽃이 피고 열매를 맺기 시작 합니다. 비닐하우스 덕도 있지만 품종개량 덕분에 현재는 일년내내 언제든지 딸기를 먹을수가 있지만 딸기 제철시기라고 한다면 봄에 먹는 딸기가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딸기가 피부에 좋은 이유

  1.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2. 딸기는 알파-하이드록시산(AHA)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AHA는 피부 각질층의 죽은 세포를 부드럽게 제거하여 피부를 매끈하고 미백 효과를 보여줍니다.
  3. 딸기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있는데 피부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 완화로 피부 트러블을 막아주고 노화를 억제 해줍니다.
  4. 딸기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장건강 뿐만 아니라 피부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5. 엽산이 풍부한 딸기는 피부재생과 세포 생성을 촉진하여 활력있는 피부로 가꾸어 줍니다.
  6. 비타민K가 있는 딸기는 혈액 응고 과정을 촉진하여 피부 트러블을 개선 해줄수가 있습니다.

딸기 고르는법

우선 꼭지 부분까지 붉은 색을 띠는 것이 좋고, 표면이 울퉁불퉁하지 않고 윤기가 흐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육이 단단하고 무르지 않은 것이 신선하다지만 마트에서 파는 딸기는 한팩 구성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꼭지와 겉 표면을 잘보고 구매를 해야 합니다. 시장 같은 경우도 고를수 있는 시간적 여유나 사장님이 가만히 두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딸기 보관방법

딸기는 습도에 약하기 때문에 밀봉하면 물러지거나 곰팡이가 생기기 쉬워요. 종이상자에 담아 보관하거나 비닐랩을 씌워 냉장고에 보관해야하는데 1주일 이내로 먹는 것이 좋고 금방 먹을 경우엔 꼭지를 떼지 않고 랩을 씌우지 않은 채 냉장보관 해야 신선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딸기 씻는방법

농약을 치지 않은 유기농 딸기라면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면 되지만 대부분의 딸기는 농약을 치기 때문에 제대로 씻지 않으면 잔류농약이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식초물에 10분정도 담가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2~3번 헹궈주는것이 좋습니다.

 

딸기 부작용

아무리 피부에 좋다고 해도 딸기는 하루에 10알 이상 먹지 않는게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과다 섭취시 설사를 유발 할 수가 있고 신장 결석 환자는 좋지 않다고 하니까 피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