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뿌옇게 보여요 이유는?
최근들어 눈이 뿌옇게 보여요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처음에는 눈의 피로 때문에 뿌옇게 보이는줄 알았지만 점점 증상이 심해져서 눈앞이 흐려지는 상황까지 초래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오늘은 눈이 뿌옇게 보여요 증상이 왜 생기는지 그리고 의심해볼 눈 질환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다.
포도막염
포도막염은 염증성 질환으로 비교적 흔한 눈 질병중 하나다. 특히 젊은 연령층에서 많이 나타고 재발율도 높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다만 초기증상을 특정 할수가 없어서 치료시기가 대체로 늦어지는 편인데 초기 눈에 통증이 있거나 충혈 증상이 나타나고 시력저하 같은 증상이 나타날수가 있어 눈이 뿌옇게 보여요 할때 의심해볼 질병중 하나다.
망막박리
신경조직인 망막이 안구 내벽으로부터 떨어져 들뜬 질환을 말하는데 이역시 초기에는 아무런 특징이 없지만 점점 시야장애가 생기고 심각한 경우 실명까지 초래할수가 있다. 대표적인 망막박리 특징은 눈이 뿌옇게보여요가 아니라 사물이 찌그러져서 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있을 경우 빨리 안과를 가보는게 좋다.
비문증
비문증은 유리체 내에 혼탁이 생겨 그림자가 보이는 증상인데 이러한 비문증 증상은 노화 현상중 하나로 뽑힌다. 다만 최근에는 나이불문하고 젊은층에도 생기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지만 다행히 비문증은 쉽게 치료가 될수 있어 큰 걱정 하지 않고 안과 방문을 하여 치료를 진행하면 된다.
각막염
각막염은 눈의 검은자 부위를 덮은 볼록한 각막에 염증이 생긴 질환으로 보통 세균 감염으로 이루어진다 초기 눈에 통증이 있고 충혈증상을 보이며 시력이 감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거나 안구건조증 환자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수영장 방문 이후 질병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갑자기 통증이 심하게 올때가 많아서 꾸준한 치료를 통해 개선 해야 하는데 중간에 병원에 가지 않을 경우 재발 확률도 높아서 끝까지 치료하여 완치해야 한다.
안구건조증
눈물이 부족하거나 지나치게 눈물이 빠르게 증발하면 나타나는 증상중 하나로 보통 모레알이 눈에 들어간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쉽게 파악이 가능하다. 심한 경우 두통이 동반되고 시력저하가 찾아오는데 여러가지 합병증을 유발할수가 있는 만큼 특별한 환기가 필요하다. 다행히 안구건조증은 생활습관만 바꾸더라도 충분히 좋아질수가 있어 위험한 부분은 없다.
백내장
눈이 뿌옇게 보여요를 호소하는 사람들중 가장 두려워하는게 백내장이다 백내장 증상 자체가 혼탁하게 보이는 시야 때문에 눈이 뿌옇게 보인다고 하는 사람들이 백내장일 가능성이 높아진다. 하지만 시력저하로 생길수가 있는 만큼 무조건 백내장은 아니니 안심하는게 좋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백내장도 유전자 요인이 미칠수 있다는 결론이 나왔고 당뇨병 환자인 경우에도 백내장에 걸릴수가 있다. 백내장 역시 초기증상은 따로 없다 다만 밝은 곳에 가면 눈부심이 심하다는 것과 반대로 어두운곳에서는 잘보인다는 것이다.
안과질환은 보통 혼자서 케어하기가 힘들다 그래서 눈이 뿌옇게 보여요를 호소하기전에 안과 방문을 통해 빠르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빠른 치료가 결국은 치료시기를 빠르게 앞당기는 요소가 되기 때문이다. 이상 눈이 뿌옇게 보여요에 관한글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