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메론점안액 (1회용)(0.4m L) 효능/효과 부작용 정보

대다수의 눈병은 염증으로 생기는 질환이라고 볼수가 있다. 흔히 눈병이라고 할경우 가장 대표적인 질병이 유행성 각결막염, 급성 출혈성 격말염이 존재 하는데 이 두가지의 특징은 전염성이 강하다. 특히 여름철에 물놀이를 통하다 쉽게 감염이 되는데 그렇다면 눈에 염증이 생겼을땐 어떠한 약을 처방해야 할까? 바로 후메론점안액 이다.

 

다만 후메론점안액은 약국에서 단독으로 구매는 불가능하고 의사 처방전에 따라서 구매가 가능한 전문 의약품이다.  항염 및 항알레르기 효과를 작용하여 눈염증 치료에 좋은 후메론점안액 효과에 대해서 좀더 알아보자.

 

후메론점안액.jpg

눈이 뿌옇게 보이는 이유는?

후메론점안액은?

후메론점안액은 방부제가 들어가 있지 않은 일회용 인공눈물이다. 일회용 특성상 개봉할경우 사용해야 하고 후메론점안액 사용량은 하루 6회를 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만약 렌즈를 착용하고 있다면 렌즈를 착용한채 후메론점안액를 사용해서 안된다. 후메론점안액 보관방법은 냉장보관을 해야 하는데 보존제가 따로 들어있지 않기 때문이다.

 

인공눈물과 후메론점안액 차이는?

가장 큰 차이점은 앞서 설명한데도 보존제 유무 차이가 크다. 대다수 인공 눈물은 방부제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개봉후에도 1달 동안 사용이 가능하지만 후메론점안액은 그렇지가 않기 때문이다. 반면 후메론점안액은 점도가 낮다는 점도 차이가 있는데 흡수가 빠르고 건조감을 빠르게 개선 하는 효과가 있으며 염증을 가라앉게 하는데 좋다.

 

후메론점안액 성분은..

주성분은 플루오로메롤론으로 스테로이드제 중에서도 제법 강한편에 속하는 약물이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플루오로메롤론은 강력한 함염증을 작용하는 부신피질호르몬제의 일종으로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세포내 신호전달 경로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면역세포인 비만세포나 호염구에서의 히스타민 분비를 억제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 하는 효과를 기대 할 수가 있다.

 

후메론점안액 부작용

보통 부작용은 알레르기 반응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을때는 후메론점안액 투여를 중단 해야 한다. 충혈, 눈 가려움증, 부종, 안구통증, 눈물흘림, 시력저하 및 시력흐림, 눈부심, 눈꺼풀염증 등이 있는데 후메론점안액 투여하고 나서 몸에 이상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의후 약을 바꿔야 한다.

 

후메론점안액 주의사항

여성들 같은 경우는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지거나 양이 많아지면 투약을 중지해야 하며 렌즈를 끼고 있는 상태였다면 렌즈 제거후 10분뒤에 후메론점안액 투약을 해야 한다. 만약 다른 점안제와 사용할경우에는 5분 간격을 두고 사용해야 하며 후메론점안액을 장기간 사용하다가 중단 했을때 중간에 안압통증이 있을수 있다. 이는 일시적인 형상이라서 2주 이내에 다시 재투여해서는 안된다. 드물지만 간혹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고 있을 경우 천신발작이 일어날수가 있으니 이를 주의해야 한다.

 

이상 후메론점안액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보았다. 후메론점안액을 처방하였을때 전문의 또는 약사가 이에 대해서 기본적인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알려줄것이다. 예를 들자면 하루에 몇회이상 금지 몇시간마다 투여 등이 있는데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후메론점안액 뿐만 아니라 어떠한 약 또는 영양제를 포함한 어떠한 음식이더라도 사용중 몸에 이상이 있으면 중단 하고 다시 상의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무시하지 않고 투여만 계속 안하면 된다. 이상으로 후메론점안액 글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