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날씨에 주의해야할 피부건조증

피부 건조증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피부질환입니다. 특히나 겨울철에는 난방과 바람, 그리고 습기 부족 등 여러가지 요인들이 합쳐져 더욱 심해지는데요. 이렇게 건조한 피부는 각질이 쌓여 피부결이 거칠어지고, 주름과 모공 확장 등 다양한 피부문제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피부 건조증 증상과 개선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조한 날씨에 주의해야할 피부건조증.jpg

피부 건조증 증상은 누구나 쉽게 알아볼수 있습니다.

우선 피부 건조증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각질이 과도하게 떨어져나가는 각질 색전증, 두 번째는 유분분비가 부족한 정상 피부 색전증입니다. 각질 색전증은 피부관리 미흡으로 발생하기 쉬운 편이지만, 정상 피부 색전증은 선천성인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으로는 가려움증, 붉은 색소 침착, 균형 잃은 피부색, 각질 쌓임, 주름 등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 수분 유지능력 하락으로 인해 피부톤이 어두워지고, 탄력이 떨어지며, 민감성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피부건조증 원인은 건조한 환경 뿐만 아닙니다.

피부 건조증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외부원인이고, 두번째는 내부원인입니다. 외부원인으로는 공기중의 습도가 낮아지는 겨울철이나 에어컨 바람, 세제등 화학물질 접촉으로 생길수도 있습니다. 내부원인으로는 식습관 및 생활습관, 약물복용, 유전적 요인 등이 있다고 합니다.

 

개선하는 방법은 환경조성 및 생활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피부건조증이 모두다 불편함을 초래 하는 것은 아닙니다. 누군가는 일부부만 피부건조증 증상이 생기고 무증상으로 인해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건조증 증상이 있다면 왠만해서는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충분한 수분섭취 그리고 피부에는 보습크림을 발라주고 주변 환경 또한 적절한 습기를 유지 할 수있도록 가습기를 설치하는게 좋습니다.

 

세제나 약물 복용으로 인한 피부건조증 증상이라면 이를 개선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음으로 약은 전문의에게 부작용을 이야기해서 재처방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세제 역시 교체하면 손쉽게 원인을 개선해 나갈수가 있습니다.

 

화장품을 쓸대도 되도록 알콜성분이 적거나 없는 제품이 좋습니다. 알코올 성분이 피부에 닿을 경우 수분이 빠르게 증발 할 수가 있기 때문 입니다. 피부건조증은 생기더라도 손쉽게 개선 할 수가 있는 만큼 적극적인 치료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