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유산소운동 종류

다이어트 목적도 있지만 건강상 목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유산소운동을 권장하고 있다. 유산소운동의 최대 장점은 높은 체력이 필요하지 않는다는 점이고 강도높지 않은 운동방식이라 누구나 편안하게 할수 있으면서도 심장과 폐 기능을 강화시켜주며 체지방을 감소할수 있는 효율적인 운동방법으로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결코 적지 않다.

20240312_233022.jpg

 

가장 대표적인 유산소운동

어떤 유산소운동은 준비물 조차 필요가 없으며 일부 운동은 준비물이 필요할수 있고 비용이 들어갈수가 있다. 이는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된다.

 

  1. 걷기(산책)
  2. 달리기
  3. 자전거
  4. 런닝머신
  5. 수영

이처럼 유산소운동 종류는 다양하지만 강도는 다르다. 하루에 30분씩 하는걸 가장 권장하고 있는데. 그 이하 또는 그이상으로 할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다. 다만 강도가 다른 종류에 따라서 같은 30분이라 할지라도 소모되는 칼로리나 운동성능은 다르다. 예를 들면 물에 저항성을 가진 수영 같은 경우는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고 운동강도가 높다.

 

유산소운동이 접근성이 쉽지만 반대로 쉽게 질린다는 측면에서는 단점으로 꼽히고 있다. 만약 혼자서라면 혼자서 할수 있는 테니스 바운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두명이서 있다면 비교적 접근하기 쉬운 배드민턴 같은 것도 권장한다. 혹여나 혼자서 할때는 줄넘기 같은 것도 전신운동중 하나이기 때문에 보다 강도 높은 운동이 될수 있으며

 

매일 늘어가는 횟수에 따라서 목표량과 늘어가는 체력을 바로바로 체감할수가 있을 것이다. 문제는 이러한 유산소운동 종류가 많지만 대부분 실외에서 하는 운동들이 많아서 날씨에 영향을 받는다는 부분이다. 이러한 부분을 어느정도 매꿔줘야 운동을 꾸준히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이때는 집에서 에어로빅이나 요가 아니면 유튜브를 보고 맨몸운동을 따라하는 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