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환자는 바나나를 먹어도될까?

참으로 아리송한 부분이 있다.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여서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이는 분명하고 사실이다. 바나나 같은 경우는 칼륨이 많은 과일중 하나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여기에 섬유질과 다양한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영향을 끼친다.

20240213_195950.jpg

 

하지만 고혈압 환자인 경우에는 조금 예외를 둬야한다. 이유는 고혈압약 때문이다. 칼륨과 약성분이 서로 상호작용을 하기 때문에 충돌하여 제대로된 약 효과를 보여주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고혈압 환자들은 무조건 칼륨이 있는 것을 섭취하면 안된다는 것은 아니다.

 

바나나 한개정도는 섭취해도 큰 영향을 받지가 않기 때문에 유별나게 과식을 하지 않는이상 약물로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볼수가 있다. 그래서 고혈압약을 복용하지 않지만 혈압관리가 필요한 경우라면 칼륨을 통해서 혈압관리에 도움을 받아보는 것은 좋다.

 

만약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균형잡힌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면 된다. 밥은 잡곡밥으로 그리고 야채와 과일을 자주 먹는 방식으로 운영하면 혈압은 물론 건강관리에도 많이 용이할것 이며 하루 20분씩 꾸준한 운동을 더해주면 더할나위 없이 건강한 몸을 되찾는데 큰 도움이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