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가 있어도 좌골신경통가 생길수 있다

좌골신경은 우리 신체중 가장 큰 신경이다. 허리 밑부터 시작해서 다리로 이어진 신경계는 여럿 범위에 증상을 나타나게 되는데 주로 신경압박으로 인해서 발생하기 때문에 원인도 여러가지가 있다. 부상, 비만, 잘못된자세, 혈관염, 흡연, 디스크, 관절염, 임신 등 여러 문제로 발생할수도 있지만 제2형 당뇨병 문제로도 발생할수가 있다.

20240303_215603.jpg

 

당뇨병 합병증은 여라가지가 있다. 신장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지만 신경 손상의 문제를 발생하기도 한다. 만약 발부분에서 나타날경우 당뇨발이라고 해서 빠른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괴사가 시작되어서 절단을 해야할수도 있기 때문에 이때는 응급한 상황이라고 보면 된다.

 

이처럼 당뇨병은 좌골신경에도 영향을 줄수가 있기 때문에 당뇨병으로 인해서 좌골신경통이 발생할수가 있다는 점을 알아둬야 한다. 다행인건 대부분 좌골신경통은 자연치유가 될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수주간의 통증이 이어지고 운이 없다면 다른 합병증으로 이어질수가 있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검진을 받아보고 치료방법을 배우는 것이 좋다.

 

당뇨병은 이렇게 여러가지 합병증을 유발할수가 있다. 좌골신경통은 심각한 질병은 아닐지 몰라도 신장, 눈, 당뇨발 등 여럿 위험한 합병증도 존재하는 만큼 관리가 필수적이라는 것을 잊으면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