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잡초제거 방법

꿈만 같았던 마당이 있는 전원주택으로 이사를 갔지만 사실 많은 분들이 훗날 많이들 고생하게 된다. 잔디밭이라면 금방금방 자라는 잔디 때문에 수시로 재초를 해줘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부는 잔디밭을 갈아엎어버리고 파쇄석이나 아스팔트 시공을 하지만 이렇게 한다고 끝나는 것은 아니다.

20240208_181820.jpg

돌틈으로 나오는 잡초들

벽돌이야 원래 조금의 틈이 있어서 당연한거지만 시멘트나 아스팔트도 마찬가지다. 이유는 바로 내구성 문제 때문에 조금씩 갈라지게 되는데 여기에 잡초가 생기게 되면 갈라짐이 심해지게 된다. 즉 마당이 있는 집은 잡초제거와 지속적인 전쟁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다.

 

효과적인 잡초를 제거 하는 방법

잡초제거제는 상당히 많다. 텃밭에서 사용하는 제품도 있지만 자신의 가족들이 먹는 경우라면 대부분 사용하지 않는다. 혹시하는 위험성을 굳이 가질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물론 오늘 알려주는 잡초제거 방법은 텃밭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바로 "소금물"을 이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처음 소량은 상관없지만 지속적인 사용시 토양이 염분으로 인해서 더이상 작물을 키울수가 없을수 있기 때문이다.

 

잡초제거로 소금이 유명하지만 모르는 사람도 많다. 일부사람들은 소금을 뿌려두기만 하는데 이러한 방법보다는 소금물로 만들어서 뿌리면 효과가 크다. 소금을 뿌리게 되면 식물은 탈수증상이 일어나게 된다. 알겠지만 식물은 물이 있어야 살고 물이 묻으면 자연스럽게 흡수를 하지만 소금물을 흡수하게 되면 더이상 식물은 물을 흡수하지를 못하게 되면서 말라버려 사라지게 된다.

 

처음부터 너무 강한 소금물은 권장하지 않는다. 적당량만 하더라도 식물에게는 매우 치명적이기 때문이고 토양 오염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물론 마당 같은 경우는 작물을 키울일이 없겠지만 혹시 모르기 때문에 권장하는 것이며 일부 잡초제거제 제품은 친환경 소금물로 나와있는 것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