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기고 싶은 발냄새 효과적인 제거방법

발냄새의 원인은 땀과 세균에 의해서 발생하는 거라고 생각하면 쉽다. 그렇다고 발냄새가 나는 사람한테만 땀이 많이 나고 세균이 있는 것이 아니다.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발바닥에 땀샘이 있는 만큼 땀이 흐를수 있으며 세균 역시 서식할수가 있다. 그러나 발냄새가 심한 사람은 이러한 현상이 더 심한 경우라고 보면 된다.

20240120_233438.jpg

 

냄새 제거 방법이라며 식초에 발을 담구거나 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하지만 사실 이러한 방법이 효과가 있는 것은 맞다. 발속에 있는 균을 제거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발냄새가 지속적으로 나는 이유는 발냄새가 나는 원인을 해소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통풍이 제대로 안되는 신발을 신거나 면재질의 양말을 신지 않는 경우 발은 축축해질수가 있으며 따뜻하고 습해진 만큼 세균 서식이 더 원활해질수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발냄새가 심하다면 여러컬레의 신발과 양말을 구비해서 수시로 갈아 신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신었던 신발에는 소독 스프레이를 뿌려서 세균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이후 신발은 완전 건조후 착용)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면 우선적으로 발냄새 제거에 효과를 볼수가 있다. 물론 사람마다 각기 다른 체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독 발바닥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번거롭더라도 위에 말한대로 신발과 양말을 자주 바꿔주는 수밖에 없다.

 

발을 담구기 좋은 물은 식초만 있는 것이 아니다. 티백을 여러개 이용해서 사용해도 좋고 베이킹 소다 또는 소금을 이용해도 좋다. 대부분 향균 효과가 있어서 균을 제거하기 좋기 때문이다. 이후 발은 물에 젖었거나 땀에 젖었다면 확실한 건조이후 양말을 신거나 신발을 신어주는 것이 좋으며 구두를 신어야 하는 직업이라면 무조건 여러컬레의 구두를 준비해주고 양말로 수시로 갈아 신어주면서 발이 건조해지도록 유도해주는 것이 발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볼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