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뾰루지 원인과 치료방법

 

엉덩이 뾰루지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가장 흔한 원인은 마찰과 압력입니다. 긴 시간동안 한 자리에 앉아 있거나 지나치게 운동을 한 경우에도 엉덩이 뾰루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뾰루지로 인한 통증은 민감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방법 중 하나는 뾰루지가 생긴 부위를 살균제로 세정한 후 상처를 마려내지 않도록 결착 흉터(스카)가 생길 수 있도록 완전히 마르게 해주는 것입니다. 뾰루지가 생긴 부위가 마르면 이곳에 소독제를 바르고 매일 일정 시간 간격으로 상처를 확인하며 소독제를 바르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삼투, 마늘, 알로에 베라 등이 염증을 없애고 상처를 회복할 수 있는 자연 치료제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더 심각한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복통 또는 발열, 진통제로 통증을 감소시키지 않는다면 전문의를 방문해주세요.

20230630_191251.jpg

 

엉덩이 뾰루지 예방법

뾰루지를 예방하는 것은 아래와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바르는 옷 선택: 지나치게 딱딱하거나 긁히는 소재의 옷을 입고 다녀서 엉덩이가 마찰되지 않도록 옷을 바르게 선택합니다.
자세 유지: 특정 자세를 유지하다 보면 일부 부위에 마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시로 자세를 변화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어나서 걸어다니기: 일정한 시간 동안 한 자리에서 앉아 있는 것보다 자주 일어나서 걸어다니는 것이 엉덩이 베개를 사용하는 것보다 관리하기 쉽습니다.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피로도 감소하며 마찰과 압력으로 인한 뾰루지 발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청결 유지: 몸이 깨끗하면 많은 감염 위험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옷과 몸은 매일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프리미엄 천연 소재의 명품 구두 등 적절한 구두 착화: 구두를 제철에 맞지 않게 착화하거나 미적 오버디자인의 구두를 착용해 발건강을 소홀히 해서 발 바닥에 부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프리미엄 천연 소재의 구두를 착용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