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했을때 먹으면 안좋은 음식

임신중일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날것으로 이루어진 생 음식이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회, 육회, 해산물, 날계란 등이 대표적으로 있다. 물론 일부는 먹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중적으로 알려진 음식이기도 하다. 임신중일때는 면역력이 어느정도 개방된 상태이며 날음식에 들어있는 식중독 균이 태아에게까지 영향을 끼칠수가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맞다.

20240118_234212.jpg

 

허브 같은 경우는 일부 허브가 근육 수축 작용을 해주는 만큼 자궁수축을 촉진 하게 되면서 조기 진통의 원인이 될수가 있다. 그래서 되도록 허브가 들어있는 요리나 차종류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대다수의 허브가 그런것은 아닌 만큼 허브가 있는 경우 잘알아보고 섭취하는 게 좋다. 다만 허브에 대해서 모를때는 그냥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카페인이 들어있는 경우 태아에게까지 영향을 미칠수가 있다. 하지만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식은 커피뿐만 아니라 차나 음식 같은 곳에도 많다. 일부 탄산음료에도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있으며 녹차 홍차 같은 종류에도 대량의 카페인이 들어있지만 이를 모르고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술과 흡연은 당연히 피해야 한다. 간혹 몰상식한 임산부는 참지 못하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혈액을 타고서 이동하는 만큼 태아에게 치명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으며 이 타격은 아이에 대한 영구적인 손상을 입힐수 있다.

 

과일은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지만 임산부들은 일부 과일을 먹으면 안된다. 파파야에 있는 파파인 효소는 자궁수축을 유발하기 때문에 임산부들에게 안좋은 음식이며 파인애플 역시 자궁수축을 유발하는 브로멜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포도는 풍부한 철분 성분 때문에 위장 문제를 일으킬수가 있으며 일부 케이크는 제조중 알콜 사용이 있을수가 있는 만쿰 주의를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