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중성지방을 줄이는 방법

중성지방은 우리가 식사를 하고 나서 에너지 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저장되는 지방중 하나다. 중성지방은 이처럼 우리몸에 꼭 필요한 요소중 하나이지만 과식을 하거나 고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중성지방 수치가 상승하게 된다.

20240326_195712.jpg

 

중성지방 수치 낮추는법

정답은 다이어트밖에 없다. 사실상 정상체중을 유지하는것 자체가 몸의 지방을 줄이는 것이기 때문에 중성지방 역시 자연스럽게 소비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칼로리 제한과 운동을 통한 칼로리 소비가 가장 최선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다. 물론 다이어트 방식도 극단적인 방식은 절대로 권장하지 않는다.

 

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을 악화시키고 피부 상태를 나쁘게 만들기 때문에 중성지방이 있을때보다 더 최악이 찾아올수가 있기 때문이다. 쌀밥을 잡곡밥으로 바꾸고 지방류가 많은 음식은 되도록 피하며 하루 30분 이상의 운동을 꾸준히 해줄경우 현재의 삶보다 칼로리 소비가 따라오기 때문에 점차적으로 체중이 감량 될것이다.

 

물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더이상 체중이 빠지지 않을지 모른다. 하지만 이때는 좀더 강도 높은 다이어트를 진행하게 되면 당연히 몸무게가 빠지게 되니 이부분을 잘 활용하면 된다.

 

중성지방 수치의 위험성

중성지방 수치가 정상범위를 넘었다는 것은 결국 건강 적신호가 켜져있다고 보면 된다. 지방간,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 여러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건강한 삶을 살고 싶다면 중성지방을 미리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