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가 계속되면 살이빠질까?

 

설사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감염이나 염증 또는 음식 소화문제 아니면 위장질환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설사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배가 홀쭉해지고 마치 다이어트에 성공한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살이 빠진 것처럼 착각하게 된다.

20240411_224430.jpg

 

실제로 어떤 사람들은 지속적인 설사로 몇kg를 감량 했다는 말도 하며 그러한 사람을 실제로 보았기 때문에 설사 다이어트가 마치 대단해보이고 나도 한번 걸려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설사를 이용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사람이 있다면 설사로만 다이어트를 성공한것이 아니라 높은 고열과 건강상 안좋은 악조건이 지속되면서 얻어낸 결과물이라고 보면 될듯 하다.

 

의학적으로 설사가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설사 증상으로 보았을때는 수분이 대량으로 배출 되는 것은 동일하다. 즉 체내 수분이 빠져나가게 되면서 몸이 가볍게 느껴지고 배가 홀쭉해보이는 것인데 이러한 효과는 물을 다시 먹거나 며칠내로 음식물을 섭취하면 제자리로 금방 돌아오는 현상이라고 보면된다.

 

탈수 증상은 지속되면 우리 몸에 악영향이 끼치게 되고 피부도 많이 손상되기 때문에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99%라고 볼수가 있다. 따라서 설사 다이어트는 있을수는 있지만 일시적이며 지속적일수 없다는 부분을 이야기 하고 싶고 설사로 다이어트에 성공을 했다 하더라도 특정 질병에 걸리게 되면서 며칠 동안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설사가 나오며 에너지 흡수를 전혀 못하는 강제적인 단식을 해서 얻어낸 결과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