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가 가려운 이유들

 

맞지 않는 헤어제품 사용시 문제가 될수 있다. 알레르기 반응으로 일어나기 때문인데 염색약이 가장 많고 그다음은 샴푸가 있다. 자신에게 맞는 헤어제품을 골라서 사용하는건 매우 중요하다.

 

그다음은 지루성 피부염으로 비듬을 유발하는 요소중 하나다. 효오의 과증식으로 인한 염증이기 때문에 가렵고 긁으면 상처가 나기 일수라서 두피에 딱지가 존재하는 경우가 많다. 셀레늄, 아연 피리티온이 함유된 일반 샴푸를 사용해보면 효모를 조절하는대 도움이 될수도 있다.

20240408_225543.jpg

 

건선에 의해서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다 자가면역질환이기 때문에 원인불면인 경우도 많지만 그렇다고 증상완화할수 있는 방법도 없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살리실산을 함유한 약샴푸 사용을 권장한다.

 

백선염이라고 곰팡이균에 의한 문제로 두피가 가려울수 있다. 원형탈모 원인이 되기도 하며 발진과 검은전이 있거나 뭉툭하게 튀어나는것이 특징이다. 곰팡이균인 만큼 경구용 항진균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두피에도 여드름이 발생할수 있다. 이때 헤어제품들은 여드름을 유발하고 자극하는 요소가될수 있다. 헤어제품은 되도록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두피에 땀이 있다면 자주 씻어주는 것이 좋고 꽉 맞는 모자나 머리띠는 피하는 것이 좋다.

 

아토피가 있다면 두피 영향을 받을수가 있다. 이는 아토피를 개선하는 방식으로 접근해야만 한다.

 

 

머리가 가렵다면 OTC샴푸를 사용해보는 것이 좋다. 샴푸로 효과가 없다면 피부에 직접 바르는 연고 또는 약물 사용을 권장하며 가려움증이 심한 경우에는 경구용 약을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